기업분석 시황리뷰

영국 위드코로나 본문

Investing/뉴스

영국 위드코로나

heradenk2 2021. 7. 20. 12:44

 

 

 

*CNBC에 7월 19일 기고된 칼럼을 번역한 글입니다. 의역과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괄호 안 해설은 역자의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영국은 월요일,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률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공공에 남아 있는 거의 모든 규제를 철폐하면서 미지의 세계로 한 발짝 발을 내디뎠다.

 


실내 모임에는 더 이상 제한이 없다. 나이트클럽 또한 다시 문을 열 수 있고, 1미터 사회적 거리 두기가 없어졌으며, 일부 항공사와 운송 회사들은 마스크 착용 요건을 유지하겠다고 밝혔지만 마스크 착용은 대부분 자발적인 영역이 되었다.

 


감염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있지만 대부분의 법적 제한은 이제 해제되고 곧 개인적 책임에 대한 강조로 대체되었다.

 


보리스 존슨 총리는 국가가 로드맵의 4단계(규제 해제)로 넘어가자 주의를 촉구했다.

 

 

"제발, 제발, 조심해주세요. 다른 사람들에 대한 올바른 존중을 가지고 이 질병의 위험성을 계속해서 인식하고 내일부터 다음 단계로 나아갑시다"라고 일요일 밤 성명서에서 말했다.

 


최근 7일 동안 영국 전역에서는 31만6691명의 감염자가 발생했다. 정부 자료에 따르면 최근 7일 동안 입원한 사람은 4313명으로 입원율은 낮지만 점점 증가하고 있다. 지난 7일 동안 283명이 사망했다.

 

 

대부분의 감염은 현재 아직 백신을 맞지 않은 젊은 연령층에서 발생하고 있다. 영국 팬들이 전국의 술집에 모이게 한 유로 2020 축구 선수권 대회와 같은 최근 대회들 또한 감염 증가에 책임이 있다.

 


동시에 정부는 백신 접종을 계속하고 있다. 현재까지 영국 성인의 87.9%가 첫 번째 백신을 접종했으며 영국 성인의 68.3%가 2차까지 모두 접종하였다. 두 가지 백신을 모두 맞으면 코로나바이러스에 의한 감염과 입원의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앞으로 몇 주 동안 입원이 상당히 늘어날 수 있다고 경고했고 과학자들은 비윤리적이고 위험하다며 코로나 규제 완화를 비판해 왔다.

 

 

다른 이들은 경제 및 생계에 미치는 영향에서부터 정신 건강에 이르기까지 봉쇄에서 오는 많은 해로운 결과들이 있다고 말하며 규제 완화를 옹호했다.

 


일요일 저녁 성명에서 영국 정부는 환자가 계속 증가하고 있음을 인정하면서도 모든 성인들이 백신 두 차례 모두에 대해 접종하도록 촉구하면서 입원과 사망과의 연관성이 백신 프로그램 때문에 "실질적으로 약해졌다"고 언급했다.

 

 

세계전망


짐 리드 도이체방크 연구전략가는 24일(현지 시간) 세계가 영국의 실험을 큰 관심을 갖고 지켜볼 것이라고 말했다. 그것은 정상으로 되돌아가는 길을 보여줄 수도 있고, 심지어 백신 접종을 많이 한 국가들에게도 상당한 기간 동안 코로나가 문제가 될 수 있다는 경고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이 상징적인 날을 앞두고 영국의 신규 환자 수는 이틀 만에 어제 50,000명 아래로 떨어졌다. 하지만 주당 성장률은 여전히 높습니다."라고 리드는 덧붙였다. "이 기간 동안 가장 큰 성장 영역은 15~40세의 남성이었습니다. 전염병에서 주목할 만한 성별 차이가 발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는 수백만 명의 축구팬들이 전국의 다양한 장소에서 유로 축구 결승전을 관람한 영향을 강하게 암시하고 있습니다."

 

 

칼럼 피커링 베렌버그은행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2일 CNBC와의 인터뷰에서 "마스크 착용 등 규제를 푸는 데 대한 소비자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소비자 행태가 영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경제적 영향은 불투명하다"고 말했다.

 

 

그는 CNBC의 "스퀵박스 유럽"에서 "반등할지는 의심스럽지만 경제활동은 계속 상승할 것 같다"고 말했다. "데이터, 이동성 통계 등을 살펴보면서 마스크를 열고 벗을 때의 불확실성, 그리고 실제로 사람들이 번화가와 식당, 슈퍼마켓에 나가는 것을 주저하게 되는 영향을 알아봐야 합니다."

 


정부

 


2020년 4월 사지드 자비드 보건장관과 접촉한 뒤 코로나바이러스로 사망할 뻔한 존슨은 스스로 격리하고 있다.

 


"지금 하지 않으면 언제 그렇게 할 수 있냐고 자문해 봐야 합니다. 지금이 적절한 순간입니다."라고 존슨은 비디오 성명에서 말했다.

"하지만 신중하게 해야 합니다. 우리는 이 바이러스가 슬프게도 아직 밖에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사례가 증가하고 있으며, 델타 변종의 전염성이 매우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존슨은 "백신이 감염과 입원, 그리고 감염과 심각한 질병과 사망 사이의 관계를 매우 심각하게 약화시켰다"는 "엄청난 위로와 만족"이 있었다고 말했다.



정부는 모든 자료를 계속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부는 또한 모든 성인에 대한 투여 간격을 12주에서 8주로 줄임으로써 "백신 방어를 강화"할 것이며, 계속해서 테스트, 추적, 격리 시스템을 사용할 것이며, 개인이 백신 두 차례를 모두 맞지 않는 한 모든 적색 리스트 국가에서 여행하는 사람들과 황색 리스트 국가에 대한 검역을 포함한 국경 통제유지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부는 "데이터는 지속적으로 평가될 것이며 위험 기간 동안 필요할 경우 만일의 사태에 대비한 조치를 유지할 것이지만, 가능하다면 제한은 피할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