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owwork
페이스북, '메타'로 탈바꿈 본문

MVRS, Facebook’s New Ticker Symbol, Leaves FAANG in Flux
The social-network company plans to trade in FB for MVRS. Is it MAANG now?
www.wsj.com
FAANG이 끝났다. 이젠 MAANG이다.
목요일 페이스북이 그들이 가고자 하는 방향(메타버스)에 따라 더욱 나은 정체성을 위해 이름을 변경하기로 했다. 12월 1일부터 페이스북은 메타 플랫폼이 된다. 티커인 FB는 MVRS로 바뀐다.
마크 주커버그는 "우리는 많은 사람들에게 메타버스가 제공되길 원한다. 이름을 바꾸는 것도 메타버스를 구축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이다."라고 밝혔다.
다른 소셜미디어에서, 트위치 유저들은 FAANG의 끝을 애도하고 있다. FAANG는 Facebook. Amazon. Apple. Netflix. Alphabet(Google)의 줄임말이다.
한 유저는 "이제 FAANG 대신 MAANG라고 불러야 하는거야?"라고 트윗했다.
회사 이름이 바뀌는 것은 보통 합병 이후에 일어난다. 그들이 가야하는 방향에 대해 정체성을 만들기 위해 그렇게 한다. 2003년에는 필립 모리스가 담배사업에 거리를 두기 위해 알트리아로 이름을 바꿨다.
기업들은 투자자들이 쉽게 찾고 거래할 수 있을만한 이름들을 선호한다. 알트리아는 MO라는 티커를 사용한다. 알파벳은 GOOGL이라는 티커를 사용해 FAANA가 아닌 FAANG라고 불리게 된 것이다.
기업들이 오래된 티커를 고수하는 이유가 있다. 연구자들은 몇년동안 티커의 인상이나 발음이 주식의 가치와 연관성이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였다. 2016년에 있었던 한 연구에 따르면, 연관 없는 티커를 가진 다른 기업과는 다르게 AAPL(애플)과 IBM과 같은 티커는 투자자들에게 높게 평가되었다.
영리한 티커 선택은 2009년에 연구자들이 발견한대로 최고의 선택이다.
'투자 >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원, 바이든의 1조달러 법안 통과 (0) | 2021.11.06 |
---|---|
SEC, 스테이블코인 규제 요청 (0) | 2021.11.04 |
장난감구독 서비스 Lovevery, 800만 달러 추정 (0) | 2021.10.28 |
FTC, 페이스북 내부고발에 대해 조사중 (1) | 2021.10.27 |
Mastercard - Bakkt 크립토 결제 파트너십 (0) | 2021.10.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