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owwork

비트코인 선물 ETF 출시, 6만달러 가나? 본문

투자/뉴스

비트코인 선물 ETF 출시, 6만달러 가나?

denk 2021. 10. 15. 21:37

Source: https://www.cnbc.com/2021/10/15/bitcoin-is-inches-away-from-reaching-60000-amid-etf-speculation.html

 

Bitcoin tops $60,000 for first time in six months as traders bet on ETF approval

Bitcoin surged above $60,000 Friday for the first time since April.

www.cnbc.com

 

비트코인이 금일 5개월 최고 가격을 기록하며 어느새 6만 달러 선을 앞두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암호화폐가 급격히 오르며 지난 5월이후 5만 9920달러로,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했다. 하지만 여전히 6만 달러를 돌파하진 못했다.

 

지난 24시간동안 비트코인은 2.5% 상승했다. 트레이더들은 미 당국이 최초의 비트코인 선물 etf 출시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보인다고 전망했다. 

 

The ProShares Bitcoin Strategy ETF는 다음 주 화요일 뉴욕거래소 상장이 예정되어있다. 전문가들은 SEC가 출시를 제한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 ETF의 승인은 월스트리트에서 오랫동안 디지털 자산에 대한 접근성을 늘리려 했던 가상화폐 산업의 훌륭한 본보기가 될 것이다. 

 

"ETF가 월요일에 승인될 것이라 기대되며 가격이 매겨지고 있다. 아마 더 오를 것이다."

"하지만, 여전히 5.8~6만 달러 선에서 저항받고 있다. 어쩌면 5.3~5.5만 달러 수준으로 떨어질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모든 추세가 낙관적이고 더 많은 ETF들의 출시가 계획 중이다."

Vijay Ayyar, head of Asia Pacific at cryptocurrency exchange Luno

 

 

금일 ETF 뉴스로 인해 모든 가상화폐가 오르진 않았다. 비트코인 다음으로 큰 규모의 이더리움은 3.7% 올라 3777달러를 기록했으나, 리플은 0.6% 하락했고 에이다는 0.3% 하락했다.

 

비트코인과 다른 가상화폐들은 올해 힘든 길을 걸어왔다. 지난 4월 비트코인은 6만 5천 달러로 역사상 최고가를 찍었으나, 이후 중국의 가상화폐 시장 압박으로 인해 크게 떨어졌다. 하지만 현재 가격은 올해 초를 기준으로 두 배 이상 오른 수치이다. 

 

 

규제기관들은 올해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에 따라 가상화폐에 대해 엄격하게 대응중이다. 가상화폐 산업은 지난 목요일 코인베이스에서 가상화폐를 감독할 새로운 규제기관을 만들어 달라고 항의했었다.

 

이 주에 영국은행 부총재 존 커닐 리프는 2008년 금융위기의 규모와 비슷한 금융위기가 발생할 수 있다며 가상화폐에 대해 경고했다. 그는 "금융 시스템에서 무언가 너무 빠르게, 규제되지 않은 곳에서 성장할 때, 금융기관들은 똑바로 주의해야 한다."라고 연설했다. 

 

 

 

Comments